TOTAL: 22,611,225 TODAY : 1,371

로고


지난 주간 해외이슈

22세에 저지를 팔아 백만 달러 1인 기업을 이룩한 창업가
평점 0 / 누적 0   |   조회수 302  |   작성일 2019-12-06


럿거스대학교 재학생인 22세의 션 켈리(Sean Kelly)는 경영학 수업에 들어가고 싶었지만, 필수 수학 과목을 이수하지 못하자 1학년 말에 휴학을 했다. 다행히도, 이것이 그가 백만 달러의 1인 기업을 창업하는 일을 막지는 못했다. 션 켈리는 학교를 떠나기 전인 20165, 뉴브런즈윅에 있는 그의 기숙사 방에서 온라인 저지샵인 저지 챔프(Jersey Champ)’를 창업했다. 1년에 120만 달러 수익을 내며 이윤을 내고 있다는 저지 챔프 창업가 션 켈리의 조언을 알아보자.

 

독특한 틈새시장을 찾아라

아버지가 아마존 셀러로서의 경험이 있는 켈리 대표는 비즈니스 아이디어를 떠올렸는데, 대학 재학 중 얼마나 많은 고등학생 및 대학생들이 저지 셔츠를 입는지 발견한 것이 계기가 되었다. 대부분의 저지는 스포츠팀 로고가 박혀 있는데, 이런 저지를 만들기 위해서는 라이선스가 필요하고 초기 비용도 많이 들어 대학생으로서 창업 예산이 턱없이 부족했다. 이에 그는 힙합 가수나 래퍼, 빈티지 TV 프로그램 등을 담을 수 있는 맞춤형 저지 셔츠를 만들어 온라인에 판매하기로 했는데, 여기서 발생하는 수익은 저지를 만드는 데 사용된 브랜드와 배분하기로 했다. 고등학교 때 모아둔 $1,000(118만 원)을 들여 저지 챔프를 창업했다. 프리랜서 그래픽 디자이너를 고용하는 데 아낌없이 투자했고, 쇼피파이(Shopify)에 쇼핑 페이지를 열었으며 적은 재고로 시작했다.

 

입소문을 퍼뜨릴 수 있는 창의적 방법을 발견하라

켈리 대표는 뮤지션들이 자신의 브랜드에서 제작한 맞춤형 저지 셔츠를 인스타그램 포스팅에 올리는 방법을 찾았다. 이를 통해 각 뮤지션의 팬들로부터 지지를 받게 되며, 저지 챔프 브랜드 자체도 많은 팔로워를 얻어 현재 210만 명에 이르는 팔로워 수를 보유하고 있다. 미국 인기 래퍼인 릴 펌프(Lil Pump), 솔자보이(Soulja Boy) 등과 협업하는 방법을 시행착오를 거쳐 알아내기도 했다. 어떤 가수에게는 유가로 비용을 지급해야 했고, 저지 셔츠가 정말 마음에 든 아티스트의 경우 무료로 포스팅을 올려주기도 했다. 카다시안(Kardashian) 가족이 운영하는 증정 프로그램에 참여하기도 했다. 이를 위해 49개 업체와 경쟁하며 $15,000(1,770만 원)이나 지급했지만 카다시안가의 일원이 포스팅을 하나 하면 팔로워가 하룻밤 사이에 10만 명이 올라 그만한 가치가 있었다고 그는 말했다. 이와 별도로 페이스북 광고도 에이전시의 도움 없이 스스로 운영 중이다.

 

시작이 좋은 22세 사업가의 조언

22세의 젊은 창업가인 켈리는 집에서 일한다. 모바일과 노트북으로 일을 하는 그는 오피스가 따로 필요 없다고 한다. 임대료 등 경영 비용을 줄이며 긴축 재정을 통해 매년 수익을 올리고 있다. “창업 초기 1, 2년 정도는 정말 희생하고 열심히 해야 한다고 말하는 켈리 대표는 자신의 신용카드를 통해 나가는 광고비용이 너무나 많아 여행을 공짜로 다니는 수준이라고 한다. 매일 아침 일어났을 때 매출이 발생하는 것이 기쁘다는 그는 자신의 사업에 헌신하는 것에 대한 가치를 느끼며 지속적으로 사업가로서 성장해 나갈 계획이다.

 

차수민 기자. 포브스 2019. 11. 30 등 참고

https://www.forbes.com/sites/elainepofeldt/2019/11/30/he-built-a-million-dollar-one-person-business-selling-jerseys-at-age-22/#1599f8b36b77

CEO#경영일반#경영전략#마케팅#SNS마케팅 0명

의견 등록

현재 열람하신 페이지의 내용에 만족하십니까?  

 0
다음글
유통업계에서 주목하는 ‘헨리’는 누구?
이전글
인스타그램이 최근 발표한 거대한 서비스 변화, 진짜로 적용될까?

지식비타민을 함께 만드는 기업

  • 박정희 랭귀지
  • 오너클렌
  • foren
  • 취업뽀개기
  • 두드림세무회계컨설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