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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난 시장 트렌드

모바일로도 고사양 게임을? 클라우드 게임 시대의 도래
평점 0 / 누적 0   |   조회수 319  |   작성일 2019-09-30


5G 기술의 발달과 함께 클라우드 기술이 날이 갈수록 발전하면서 게임 업계 역시 변화를 겪고 있습니다. 클라우드 게임은 다운로드나 별도의 구동 기기 없이 디스플레이만 있다면 게임을 언제든 즐길 수 있다는 장점이 있는데요. 보통 콘솔기기가 필요했던 고사양 게임을 클라우드 서버를 이용해 즐길 수 있다고 합니다.


구글, MS 앞다퉈 클라우드 게임

가장 먼저 클라우드 게임 시장에 진출한 곳은 구글입니다. 구글의 클라우드 게임 플랫폼 ‘스태디아’는 구글 클라우드와 유튜브 등의 인프라를 등에 업고 서비스를 강화하고 있는데요. 이 때문에 소비자들의 기대를 한 몸에 받고 있습니다. MS도 클라우드 게임 시장 진출을 선포하고 시범 운영을 발표했습니다. 구글의 스태디아와 달리 현지 통신사와와 원활한 데이터 통신 체계를 구축한다고 알려졌는데요. 한편 소니는 단독 서비스가 아닌 협업 행보를 보이고 있습니다. 소니는 MS와 함께 공동 솔루션을 개발하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아직은 의문점 많아

일각에서는 클라우드 게임이 아직 시기상조라는 목소리도 나오고 있습니다. 그만큼 기술력이 아직은 뒷받침되지 않았다는 건데요. 실제로 구글 스태디아의 시연에서 몇몇 플레이어들이 반응속도가 느리다는 평가를 말을 전하기도 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링크를 통해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http://www.donga.com/news/article/all/20190925/97585843/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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